아보카도는 인기 있고 영양이 풍부한 슈퍼푸드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막상 구매해서 잘라보면 바위처럼 단단하고 완벽히 익은 아보카도와 썩은 아보카도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보카도 잘 고르는 방법 및 자르고 껍질을 벗기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보카도 고르는 법
1. 멍이나 찢어진 부분 없이 짙은 초록색의 울퉁불퉁한 껍질을 갖고있으며 부드럽게 짜냈을 때 마냥 부드러우면 안 되며 약간의 딱딱한 면도 가지고 있는 아보카도가 잘 고른 아보카도입니다.
2. 아보카도의 익은 정도를 확인하기 위해선 작은 갈색 줄기를 확인해야 합니다.
잘 익은 아보가도의 경우 줄기가 쉽게 떨어지고 그 아래에 밝은 녹색 과육이 드러납니다.
그러나 아보카도 줄기를 제거하기 힘들면 덜 익은 아보카도이고 과육이 갈색이면 너무 익은 것입니다.
3. 익지 않은 아보카도를 처리하기 위해선 숙성하는 법이 있습니다.
바나나와 함께 갈색 종이봉투에 아보카도를 넣어 숙성시키는 법이 있습니다.
종이봉투는 바나나에서 생성된 에틸렌 가스를 가두어 숙성과정을 가속화시킵니다.
아보카도 자르고 껍질 벗기는 방법
1. 한 손으로 아보카도 한쪽을 잡습니다.
다른 손에는 크고 날카로운 칼을 사용하여 아보카도 씨 주위를 세로로 자릅니다.
아보카도 씨를 노출하기 위해 두 반쪽을 엽니다.
2. 이 시점에서 씨가 있는 아보카도 반쪽에서 씨를 제거하기 위해 진행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2-1)
한 가지 방법은 숟가락을 사용하여 구덩이를 퍼내는 것입니다. 한 가지 방법은 씨가 있는 아보카도 반쪽을 세로로 한 번 더 자르고 씨 주위를 자르고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2-2)
다른 방법은 보시다시피 약간 까다롭습니다. 이 방법은 매우 인기가 있지만 손을 베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안전을 위해 키친타월을 접어서 씨가 있는 아보카도 반쪽을 잡습니다. 칼날이 씨앗에 쐐기를 박을 수 있도록 충분한 힘으로 칼로 구덩이를 부드럽게 두드리되 완전히 자를 정도로 세게 두드리지는 마십시오. 절단될 때까지 매번 압력을 높이면서 아주 부드럽게 몇 번 두드려야 됩니다. 압력을 제대로 맞추려면 약간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2-3)
칼날로 아보카도의 씨를 비틀어서 빼냅니다.
이 시점에서 숟가락으로 아보카도 과육을 퍼내거나 아보카도를 조각으로 썰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과육을 더 쉽게 퍼내려면 칼을 사용하여 아보카도 껍질을 뚫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아보카도 과육을 크로스 해칭 패턴으로 부드럽게 자릅니다. 그런 다음 숟가락을 사용하여 아보카도 조각을 쉽게 퍼내면 됩니다.